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대선 대결 <The presidential election: kamala Harris & Donald Trump !>

by Louis911 2024. 8. 23.
728x90
반응형
SMALL

Video: Kamala Harris delivers DNC acceptance speech on final night | CNN Politics

 

Kamala Harris has a message for Americans with different political views | CNN Politics

Kamala Harris has a message for Americans with different political views Vice President and Democratic presidential nominee Kamala Harris spoke directly to Americans with political views different than hers in her speech during the last night of the Democr

www.cnn.com

 

Kamala Harris addresses DNC and accepts Democratic presidential nomination - CBS News

 

Kamala Harris addresses DNC and accepts Democratic presidential nomination

Kamala Harris, in accepting the Democratic nomination, focused on a message of unity, promising "our campaign will reach out to everyone."

www.cbsnews.com

                                          < kamala Harris (커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통령후보 수락 연설 CBS>

 

 

 

 미국을 <세계의 경잘국>이라고 한다. 긍정적이미지 이다.

그러나 미국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당연, 부정적 측면을 강조 한다.

전쟁을 일으키고, 미국내 총기사도가 나도, 총기 판매를 부측기는 정부! 그래서 돈을 발고, 무기들을 순환시키어 정부재정을 일으키는 나라, 등등을 속삭인다.

 

<bbc여론조사 업데이트:야후참조>

 

어째든, 미국이라는 나라의 강력한 리더십은 국방력이든, 무기력이 이든, 세계 경제력이든, 세계은행과, 각종 주식거래와 UN 운영을 위한 각국의 분담은 1위는 당연 미국이다.

 한국은 2022년 기준 1억1천845만달러(약 1천423억원) 로 11번째로 많은 금액이지만 비율로 따져보면 2.267%, 미국은 UN부담금 1위 국가로 22%가 넘는다, 즉, 우리나라의 20가 넘는 금액을 지불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에 대해서 왈가불가 하여도, 가보고 싶은 나라, 유학가고싶은 나라, 강력한 나라, 세계평화를 위한 국가, 세계 최대 국가등등의 숙어가 붙은 나라 이다.

중국이 미국과 패권 다툼을 위해 애쓰고 있지만, 2024년 중국의 경제여건과 상황을 보면, 속된 말로, 어림반푸푼치도 없다.

국사력과 국방비 예산을 보더리도, 미국은 세계최대이고 중국이 2위이지만,무려 10조 나 차이가 난다. 우리나라는 10위 이다.

<세계국방비 예산 순위:네이버 나무위키>

 

미국은 기독교 나라 이다. 달러와 애국가에서 잘 나타난다.

뿐만 아니라, 현재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하마스 그리고 해불라를 돕는 이란과도 과감한 전쟁 억제는 물론, 이스라엘을 돕기 위해서,항모 2개전단을 파송중에 있다.

 

다시 중국은 몇년전 부터, 국가적 패권을....즉, 미국을 따라가기 위해서,항모를 3개째 수주중에 있다.

그러나 큰 차이가 있다. 미국은 전체가 핵항모 이고, 중국은 디젤항모 이다.

 

<미국 5달러 지폐 앞귀면:인물은 미15대 대통령 에브라함 링컨>

 

미국 달러지폐에는 < IN GOD WE TRUST>라고 기록되어 있다. 뜻은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뜻이다. 그러나 단순문장이 아니다. 뜻이 깊고,무겁다. 모든 달러 지폐를 사용할 때는 "하나님"을 의식한다는 전제가 있다. 미국 사회는 그라지 세일( Grage sale)/야드 세일 (Yeard sale) 이라고 주말이나 개인의 이사과 경제적 필요에 따라서, 집안의 물건을 벼룩시장처럼 칩 차고와 뜰(잔디)앞에 물건을 내놓고 판다. 이때. 돈 계산은 대부분, 어린 자녀에게 맞긴다.

당시 어느 주택의 그라지 세일/야드 세일 때, 어린 자녀에게 판매거래를 맡기는 이유를 물어봤더니,,"달러를 알려주기 위해서"라고 한다.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아뭏든, 세계교류와 문류 그리고 지표에 미국 달러의 환율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 

 

*트럼프 (Donald Trump) 전 미대통령.(45th)

https://www.youtube.com/live/ZQ0KecauEFI?si=c-zCVtnV300A5gJ3

 

 

미국 대선을 앞둔, 민주당 해리스와 공화당 트럼프의 대결은 정말 중요한 시기의 선전전이고, 대선 정책에 관한 실천 여부를 놓고도 국내 정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해리스의 언변과 이미지의 선호도는 트럼프를 압도하고, 갈 수록 트럼프는 약점을 잡히지 않을 까 싶다.

검사 출신의 해리스의 정확한 단어 선택과 청중에 호소하는 호소력 또한 트럼프와 큰 차이가 있다, 바이든 대결에서는 트럼프의 몇살 아래의 이익을봤지만, 언변, 이미지, 정책에서 트럼프는 해리스에 밀리고 있다.

<야후 해리스와 트럼프 여론조사 이미지 참조>

 

 

 자 이제 마감을 해야 겠다.

미국을 자랑하는 글이 아니다. 해리스가 대통령에 당선되기 위한 글도 아니다.

다만, 오늘날 복잡한 세태와 국제정세, 그리고 글로벌 경제라는 큰 안목에서, 미국을 알지못하면,따라가기도, 대처도 불가능할 정도로 우리 나라와 사회와 경제, 그리고 정치는 미국의존도와 영향력에 있음을 인식하고자 한다.

2024년 11월 5일 미국 대선은 역대 선거보다, 국제적 관심과 결과에 따른 국제정책과 미국의 주도적 세계경제,정치,등의 변화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경제적인 영향과 그 타격은 국제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기에, 미국 대선은 그야말로 국제정세의 핵심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