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참으로 돈에 목숨을 걸고 있다.
성공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출세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말 이다.
나는 지난 주에 가슴 아픔 얘기를 듣게 되었다.
이 세상이 온통 돈 욕심에 가정도, 책임감도, 도덕과 윤리적으로 망신을 당해고
돈을 원하는 만큼 준단면, 아니 벌 수있는 기회나, 사람을 만나면 그것을 택할 것이라는 말이다.
이는 얘기의 발단이다.
한 30대 중반의 젊은 얘기 엄마가 말하길 "내 남편이 요즘, 바람을 피우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출세를 한것인지. 성공한것인. 말도하지 않고, 물어보아도 대꾸도 없으며,......그렇게 1주일정도 지냈는데 어느날 B로 시작하는 3글자 자동차, 007 영화에 제임스 본드가 애마로 여기는 그 차 말이다. 그것도 700붙은 고급차를
끌고 왔단다.(자동차는 무게도 있으니, 왠만하면, 타고 다닙시다.^^)
그런데 역시 말하지 않고, 50만원을 생활비로 주면서, 3일간 혹은 2틀간 바빠서 못들어 온다고 말을 하곤, 진짜 그렇게 지냈다는 것이다. 어~후 가슴이 아프다. 부인이 얼마나 힘이들었는지, 흐느끼면, 말을 있지 못하고, 어찌 무거운 짐을 지고서야만 힘이들겠는가? 그저 이혼이니, 그만 두자니,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한다는 것이 얘기 종말이다.
성공을 위하여, 주식과 부동산 투자를 한다면, 큰 잘못 이다.!
주식은 재미가 있다. 적당한 매입과 매수를 하면, 돈도 번다. 그러나.개민군단의 단점은 큰 손에 의하여 놀아날 수 있다는 것이다.그러므로, 어려서부터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가고, 현재의 약세인 기업들 중 발전가능성을 보고 판단하여 장기적으로 묶어 놓는 것이 돈버는 행위 이다.
진정한 성공은 사랑을 지키지 않고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성공 후에 사랑을 하겠다. 성공한 사람이면, 난 무엇이든 좋다.
돈 잘 버는 사람이면, 갑부면, 부자면 나는 뭐든지 좋아하는 사람들이 생각에
오늘날 얼마나 많은 현대인들이 성공에 정신줄 놓고있는지 알 수 있다.
사랑을 물질로 거래할 때, 사랑이 물질 앞에 노예가 될 때 세상은 종말이 되는 것이다.
모든 악이 물질을 사랑할 때 시작되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은 어렵게, 사랑하며, 가정을 지키며, 순수하고 애듯하게 사랑하며, 상대를 소중히 여기고.무례하지 않으면서, 고귀한 사랑을 이어가는 사람들 역시 많다는 사실이다.
(사진:Natioal Park in USA)
박지성 선수는 벌써 서양식 리더쉽을 습득한 것 같다. 국내에서 경기하는 국제경기와. 본팀에서 경기를 할 때와 인터뷰, 그리고 간혹, 은퇴 기자회견,경기 후 인터뷰 자세와 언변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선수로서 살아남기위해서 참으로 열심! 열심!히 살았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그리고 맨테스터라는 역사와 전통의 프리미엄 축구구단에서 축구경기와 생활 패턴, 그리고 선진의 각종 문화를 배웠으리라 생각한다. 그러기에 한마디로 '사람이 됐다' 인격과 품행 그리고 축구선수로서의 인기와 박수를 받을 만한 덕목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요즘 그리고 앞으로는 돈과 명예 그리고 권력에 대한 유혹은 더 짙어질 것이다. 그 누구도 뿌리치기 힌든 상황일 것이다. 그러나, 그 때 뿐이다. 유혹의 상금은 없다. 망신과 패가만 남을 뿐이고, 모두가 흩어진다.
이혼하는 부부들의 상담의 결과는 "양보가 없다." 이다, 즉, 남편은 아내를 아내는 남편의 흠을 잡고 이기고 싶고, 억울한 원수를 갚고 싶은 것이다. 그러므로 충돌만 있을 뿐, 해결과 용서와 사랑은 없다. 성경에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는다."라고 기록하고 있다."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벧전4:8)
"허물을 덮어 주는 자는 사랑을 구하는 자요 그것을 거듭 말하는 자는 친한 벗을 이간하는 자니라"(잠언17:9)
한마디로, 아내를 이겨서 무엇을 쓸것인가? /.남편을 이겨서 무엇 할 것인가?~~~~~~~~~~
사람은 되어지기 떄문에 현재는 과거의 산물이 되는 것이다.
Park Ji Sung(박지성) 선수는 맨체스터에서 선수 생활이 끝나면, 정치적으로도 손을 내밀 것이라는 판단이 선다. 박지성 선수는 눈치과, 마음가짐이 글로벌 시대에 적함하게 아주 어울린다.
어느에서, 누가 박지성 선수에게 손을 내밀런지 모르지만, 분명 그 개인이나. 그룹이나. 팀은 승승장구 할것이다. 온힘을 다해 애쓰는 모습이 있는가 하면, 여유를 찾으려고, 무척 애를 쓰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사진:Manchester United players cars.(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중 박지성 자동차 중)]
진정한 리더쉽과, 사랑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상담학적으로 사랑은 상대에 대한 최고의 예우요, 예의요, 배려심이다.
리더쉽은 상담학적으로 누림이 아니라. '강인한 여유' 이다. 사람에게 보여주려는, 뽐내려는, 가식적인 것이 결코 아닌, 순순한,부드러움인 것이다.
사랑은 육체적인것만은 아니다, 정신적,그리고 영적으로도 성숙하게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멋진 생애를 소유하고, 그 생애에 아름다운 사랑과 가족, 그리고 미래가 보이는 것이다.
돈 때문에 지하 빌라에 살면서 외제차를 꼭 사야 하나.~~~~원룸에 살면서 꼭 중형이상의 차를 상야 하나~?
조금만 생각하면, 이는 허세라는 답이 나온다, 즉, 출세와는 거리가 멀다.
구지 남의 눈을 의식하면서~~~~물론, 남의 눈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지만,.......
그래도 미래의 꿈과 이성적인 나의 삶의 성공을 위해서
일시적인 성공을 위해 빼았는 다면 이는 곤란하지 않을까?
일산의 성공 아니 몇년의 성공체가 과연 나의 삶의 성공체를 꾸며줄까?
답은 '아니다' 이다.
어떤 상대를 통한 아픔, 그리고 거절, 또는 수준을 따져, 비교 당했으리라 전제하고도
일상의 성공체는 결코 자신의 삶의 성공체를 주지 않습니다.
히히락락 거리는 존재들 앞에서도 당당하고.
낄낄거림에도 당당한 여러분의 삶이라면, 무엇이 두렵고 아픈가요?
비교하지도, 그리고 웃는 것이 나때문이라는 의식도 다 버리세요~
양복이 결코 캐주얼(청바지)를 이길 수 없고, 그렇다고, 캐주얼이 꼭 양복을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내면에 떳떳함과 당당함이 자신을 리더해야 무엇을 걸쳐도 나의 삶의 성공체가 되는 것입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허세가 아닌 진정한 나의 삶의 성공체를 위해 무엇을 벗어던질 수 있는지를~~~~~~~~!!!
스타들의 성공은 현시리이지만, 지속성은 의문인것이 맞다.
보이는 성공은 대부분 허세이고, 내면적 성공체가 진정한 삶의 성공 이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다 주식을 할까?
건물을 사두고 오르기를 기다리며,투자할까?
돈만 많으면 진정 성공한 사람일까?
.......진정
성공한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서도 차별화를 두고, 긴 시간 인내하며, 성숙하게 세상과 싸워 나가는 사람! 아닐까 싶다. 돈이 많으면 성공건 걸까? 마음껏 돈을 쓰고 싶은 마음은 그 자체가 욕망이다. 즉, 송용없는 짓이다.
돈이 많고 적음이 결코 성공을 좌우할 수 없다.!
그렇다면 부동산과 주식 그리고 각종 투기성,기획성 부동산과 주식으로 부자가 가능할까? "아니다" 이다.흔히 일반 대다수의 주식 투자자를 '개미군단'이라고 하는데, 개미군단의 특징은 쉽게 투자하고 쉽게 판다는 것이다. 최소 10년은 투자해두어야 이익을 볼 수 있다. 그것도, 영양가 있는 주가를 선택하여 대량구매시 말이다. 대부부은 현혹되어 주가를 매입한다.
경제의 원칙은 사실상, 자기자본의 회수력과 모집력 그리고 사회적 흐름과 주식의양상등등을 파악하여 과학,정책,사회흐름, 등등을 파악하여, 저가라도 가능성이 있는주가를 매입하는게 좋다.
진정한 성공은 나에게 달려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돈의 가치와 돈의 량을 가지고 '성공'여부를 따진다는게 우습다. 개인의 행복도, 만족도, 그리고 미래 설계에 대한 자부심과 건강 등드이 진정한 행복 조건 이다.
연애인 성공법 따라하기, 찌라시 의지하기, 누가 돈을 벌었다더라, 무턱되고 나도 할 수 있어,....이런것은 위험 한 투자 심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