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는 척, 배운척,성공한척,능력있는 척=> 내적문제의 원인/건강한 사회발전을 위한 코너

돈 잘버는 학과 선정(한국사회발전클럽 단독)

by Louis911 2012. 1. 3.
728x90
반응형
SMALL

2012년 돈 잘버는 학과 선정

(한국사회발전클럽 단독 !)

 

미래사회(앞으로 대략10~15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과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전망이다.

그러므로 대학을 진학하려는 고교졸업생들의 대학선택권이 좁아지고, 대학들의 유치경챙은 엄청 날것이다.

 

1) 정치권의 재역활 부재.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는 국제사회의 흐름에 맞추어 정책과 각종 경제부양책등을 펴왔다.그러나,이제는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정치권은 올해 자신이 자신이 소속된 당이 대선과 총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으리라 서로 믿고 있다. 강남 D동을 가보니 모 국회의원 지역사무실에 현수막이 걸려있는데 대략 이런내용이다. "국민이 아파합니다."....그렇다 지금 국민들은 아파한다. 또한 신음하고 있다. 변화의 시간 속에 한국은 변화에 대한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자국책을 빨리 실행해야 한다, 문제는 모든 정치권에서 문제의식은 공감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데 실행이 되지 않는다, 당리당략 때문인지, 아니면, 국회의원들도 스스로 개인적으로는 몇몇 의원으로는 개혁이, 변화를 시도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고있는가? 서민정책에 필요한 헌의안,법안은 지금 어찌되고있는가?

 문제란 답이 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은 할 수있다. 일자리문제는 현재 240만명에 이르는 외국인들의 일자리와 그들의 구직으로 자국인은 어려워하고 있다.이 문제는 더 시급해지고, 큰 사회문제가 될것이다. 미국은 이미 외국인 유입이 늘어나자 일자리 역시 자국인은 어려워 폭동, 폭력을 일으켰다.

 어찌 대학등록금 문제가 대학교 재정문제인가 국민 대다수의 문제이고, 사회문제이다. 이것은 소수의 대학생들이, 소수의 국민들이 이를 바로잡겠다고 추운 겨울 날씨 속에 싸우고 있다.너무나 애처럽다. 어찌 정치권들이 이를 감당하려고 하지 않는가? "무슨 소리 왜 감당하지 않는가? 왜 정책과 행정적으로 손을 쓰고,해결을 위해 노력하고있다."라고 말하고 싶겠지만, 국민들은 그 말에 정치권태감을 느낀다. 아니 솔직히 짜증들을 내고 있다. 국회의들의 봉급을 삭감해서라도 등록금문제를 풀어야하는 것이 국민이 뽑아준 '국회의원'이다. 국회의원들과 정치권들이 해야할 일을 지금 대학생들이 하고 있는 것이다. 

 

2)금융권의 재역활 부재 금융권들도 지금은 전혀 정부의 정책과 따로 흐르고 있다. 즉, 아무리 정부지원금을 받았든, 운용자본금이 많았든, 국민의 돈과 세금으로 금융권은 돌아가고 있는 것이다. 금융권이 문제가 생기면, 투자자이든, 거래자이든,국민들은 뿔이나서 돈을 찾으려 한다.그러면, 은행은 사과문을 발표하고, 국민을 진정시키기위해 노력한다. 이어서 급처방을 발표한다. 국민을 상대로하는 모든 정치인들이나, 금융,그리고 기업들은 홍보성이든, 광고든 하면 대부분, 공통표현은 '국민을 섬기겠다'고 한다. 국민들이 내밀지 않은 손도 잡으려고, 일찍부터 지하철 역에 서서, 대로변에서, 국민들에게 호소한다. 이것 역시 국민들이 짜증낸다. 빨리 무슨 수를 썼으면 좋겠다. 금융권은 지금 국민의 어려운 경제생활에 엎장서고 있는 듯하다. 대출이자는 늘리고, 카드수수료는 더이상 인하하지 않겠다하고... 물론,모든 기업이나, 산업이 이익창출없이는 비지니스가 어렵다는 것은 잘 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국민없이 금융권의 존재가 의미가 있겠는가? 우리는 상생의 의미를 다시 되새겨야 한다. 국민들이 존경의 눈으로....가슴으로.....굼융권을 바라보는 서민금융정책을 정부와 협력하여 획기적인 방안을 발표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

 

3) 대기업들의 재역활부재. 현재 국민들의 어려움에 힘들어하는 생활에, 그리고 대학생들의 취업난과 구직난에 고통을 느끼는 것은 그 책임의 한부분을 대기업들이 한몫하고 있는다는 생각, 지울수 없다ㅏ 줄.왜냐하면, 대기업들의 이익은 상사최대라하지만, 그 수익만큼 투자를 자국에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해외투자는 각종 언론을 통하여 이미 뉴스로 보도되었지만, 투자한다, 사회에 환원한다 하지만, 실제 국민들은 느끼지 못하고, 원망만 커지고 있다. 아마도 다른 국민들과 약속하지 않았나, 고개를 갸우뚱하고 싶다. 대기업의 국내 투자 저조로 아마도 일자리 창출, 일자리 문제는 당연히 저조하지 않을까? 국민들에게 호소하여 제품을 팔면서, 그 자국의 국민들에게 대한 기업적 윤리와 모범은 차을 수가 없다. 오히려 해외 투자와 해외 인들에게 좋은 혜택을 제공하지만, 자신들의 국민들의 신음은 나몰라라 하고 있으니, 이를 어찌해야 한단 말인가? 제품이면 제품,서비스면 서비스, 혜택이면 혜택, 우리 국민들은 아마도 그 대상에서 철저히 제외시켰나요? 국민들의 복지, 행복감, 존경감 등등, 은 정치,금융, 기업들의 솔선수범적으로 국민행복지수에 노력을 해야 한다. 국민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 대학생들의 어깨가 그야말로 천금만금이다. 누구 도와줄 사람 없나요! 어디 도와줄 곳 없나요?  어떻게 해결할 방법 없나요? 무엇인가? 국제적으로 살아남고, 기업 전략과 기획적으로 해외진출과 기업선호진출지역 등이 국내를 떠나서 진행할 수 있지만, 한국사회의 문제는 곧 나의 문제, 우리 회사 문제, 나의 지역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국민을 위한 정치,금융,기업의 정책과 방안이 진행되어야 한다.

아마도 앞으로 대학생들은 알와 같은 의식적 행동으로, 인간성및 행복감 상실로 큰 사회문제가 될 것이다.

 

*시대적 특징:다변화급변화 시대에 걸맞는 스펙(spec:specificatio)과 스킬(Skill:기능)경쟁심화.

*한국사회의 특징:세계경제구내 정세의 리더감각 상실로 자생돌파구 혈안,이로인해 빈인빈부인부 뚜렷.

*대학의 특징(인기학과 선정):현재 인공계지원둔화가 구체적->법대(국제법&무역관계법),의대(치과&정형

                                        외과),경상대,언어(영어,중국어,아시아국가어) 급부상 전망.

 현대사회는 경제만능 및 우선주의로 흘러간다.

그러나 인간성 상실과 행복감 두절, 이기주의와 무한경쟁주의로 인간회복과 정서,복지,환경 등에 큰 타격이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것은 뚜렷한 근거자료에 의한것이 아니라, 미래 불확실성과 현재 문화&문명의 흐름에 맞추어 전망한 것이다.

 사람들의 감각도 탬포와 분위기로 나뉘어 흘러갈 것이구, 청소년들과 청년들의 의식,환경 등의 변화로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대학교들의 폐교와 진학거부, 실업자 증가 가속, 길거리행인 급증,,각종 폭력사고와 사태와 자연적 재해 증가 등등으로 고요했던 감정조절이 서서히 들어나고, 각종 스트레스로 사회의 건강지수는 급하락될 것이다.

아름다움, 행복은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마음으로 상호 지켜 나아갈 때 유지되는 것이다. 학교가 학생들의 아픔과 신음을 외면하고, 기업적 마인드로 나아간다면, 이미 학교는 아닌 것이다. 이는 죄악이다.

*유학가기

아름다운 대학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대학들도, 아니 모든 사회의 모습들이 아름답기를 기대해보면.......

유학을 준비하는 방법이나, 유학을 가는 길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 다만, 어렵지만 미래를 위해 유학을 선택하다든지, 아니면, 부유층의 유학선택이 있을 뿐이다. 일단, 유학을 가고 싶은 나라,지역을 선택하고, 자신의 스펙에 맞는 학교을 몇군데 선정하여, 그 학교 입학 상담자에게 입학문의메일을 보내는 것이다. 컨텍(연결)이되면, 학교측은 각종 서류를 요청한다 . 이후 진행결과에 따라 조절하며, 나아가면된다. 쉽게는 유학가기쉬운 대학을 선정, ESL과정이나, 편입학(Transfer) 을 하면된다. 그러기 위해 미국 자국내에서는 ESL 성적도 매우 중요하다.모든 학교가 운영하고 있고, 지역에서 무료로 ESL 강의을 하는 곳이 여러군데 잇을 것이다. 개인이 알아보아야 한다.

(유학상담:메일hjong4747@naver.com) & FE모든상담연구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TOP 10]: Beautiful Universities in the world.

(출처:MBA FROM UK)

           

 

 

 

 

 

 

위사진)

The Pepperdine University is The Most Beautiful University of the world that is in United states of America.The University was Built in 1937

and University is saturated in California

(미국 켈리포니아에 있는 페퍼디인 대학) 별장이나 콘도가 아니다.

 

 

 

 

 

 

 

위사진)

Keele University is most neatly built university of the world located in Stafford that was built in 1949 consider among the world most beautiful universities

(킬 대학교 스탠포드에 위치한 킬 대학교는 섬세한 자연미관적 학교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위 사진Bucknell University Founded in 1846

as the University at Lewisburg, Bucknell traces its origination to a group of Baptists who deemed it "desirable that a Literary Institution should be established in Central Pennsylvania, embracing a High School for male pupils, another for females, a College and also a Theological Institution."

(벅넬대학은 미국 펜실베니아주 루이버그에 위치해있고, 침례교 계통 대학이다.고등학교 과정 부터 있다) 

 

 

 

 

 

 

 

 

 

 

 

                                                           위 사진)Princeton university

is the private united of united state that is beautiful built the university has beautiful grounds ,amazing halls and outstanding structure.

(프린스턴 대학은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채플(은혜예배실)이 유명한 대학교 이다.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 위치하고 있다.)

 

 

 

 

 

 

 

 

 

Loyola Marymount University

It is the Private University located in Los Angles California established

in 1911

The University is Built Beautifully The design is outstanding.

(로욜라마리마운트 대학교는 켈리포니아 위치한 성 로욜라 가 설립한 카톨릭 계통 대학교 이다.)

 

 

 

 

 

 

 

 

 

 

 

 

The University of Nottingham

is The most beautiful University of England The University is built on the Unique Style and has amazing structure.

(영국 잉글랜드 노팅엄셔주 노팅엄 위치하고 있으며,1881년 단과 대학으로 시작한 대학이다. 건물구조가 아름답고,영국 상위10대 대학중 하나이다.)

 

 

 

 

 

 

 

 

 

 

 

                                                      위사진)The University of Alabama

is one of the most famous university of America that is Consider as the largest University of Alabama.

( 알라바마 대학는 지역:버밍험시/터스컬루사/에드먼턴 곳에도 캠퍼스를 두고있으며,1831년,아라바마주에 설립하였다.)

 

 

 

 

 

 

 

 

 

 

 

 

                                                         University of Birmingham

is the British redbrick university  that was established 1900 the university is the fourth most popular university in England

(영국 전통의 브린톤 벽돌 세워진,  Great 강당이 유명하고 아름다운 영국 버어밍검 대학이다.)

 

 

 

 

 

 

 

 

 

 

 

 

위 사진                                               )Washington University

is amazingly built private research university

                                                  founded in 1861 and University says the rest.

(워싱턴 대학은 150년 전통의 대학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 중 하나로 시애틀에 위치 한다.특히.도서관건물의 내부와 외부의 아름다움은 영화 속에도 가끔 등장 한다.)

 

 

 

 

 

 

 

 

 

 

 

 

Duke University is one of the Most Famous Private research university of United states located in North Carolina rank 14th worldwide and the 10 most beautiful university of the world.

(듀크 대학은 감리교 계통 대학이지만, 감리교에 통제받지 않으며,1838년 노스캐롤라이나 주 랜돌프에 세워졌다. )

 세계적인 대학은 지금도 그 대학의 전통으로서도 세계적인 리더감을 지속하고 있다.거기에는 학교와 학생 그리고 교수들의 진정과 정의 그리고 학문적 업적과 함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아름다운 대학들의 모습 속에 한국의 대학들도 2012년 변화되어가는 모습 속에, 학생들이 웃고, 사회가 존중하며, 국가와 국민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들이 되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