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름다운 성(性) 상담[FE모든 상담연구소 게재글]

by Louis911 2022. 1. 19.
728x90
반응형
SMALL

 여기에 성(性)관련 글을 게재 한다. 일반상담에서 성관련 상담이 자주/혹은 반복적인 문의가 와서, 어떤 특정인이나 사건에 대한 성(性) 상담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알아야 할 성(性) 정체성이라고 할까? 성에 대한 이해와 짧은 고찰을 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FE(Feeling&Emotion)모든 상담연구소: FE모든상담연구소 | - Daum 카페)에 이미 게재된 글로서 대신하고자 한다. 충분하거나, 정확한 답변이라기 보다, 우선 언급했듯이, 사람이라면 한번 쯤 고민과 생각해야하는 성(性)의식고찰을 순수하게 접근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누구에게는 어울리지 않거나, 이해가 가지않고, 혹은 미련이 남을 수 있지만, 더 자세한 글과 답변은 메일이나, 'FE모든상담연구소'를 이용해주시면 늦더라도 성의껏 상담에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군 상담,부부상담,자녀유학 상담,결혼(배우자)상담이 증가하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교회와 신앙관련 문의 여러 통로와 SNS이어 지고 있다. 모쪽록, 개인과 단체는 연구소와 메일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性)은 참으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부도적인 면으로 보면, 절제와 부정, 외면시 되어야 하고, 때론 더 심각한 내면의 갈등을 초래한다. 그리고 실질적인 성 교육 차원에서 말하면, 당연한 얘기요, 신비스런 육체의 보석이 되고, 반듯시 알아야 하는 육체의 일부이기도 하다. 성 교육차원에서의 한국 성 교육은 방어적 교육이 강하거나, 지식전달 차원의 교육이 강하다, 그러나 미국이나 서양 대부분 성 교육은 방어적 차원의 교육도 있지만, 실질적인 성 관계에서 일어나는 원치않는 임신이나, 실수로 인한 성 관계로 인한 여러가지 역기능적인 심리와 잘못된 성 지식, 그리고 부정적인 성 개념에서의 탈피 등등의 다양성과 성 관계에서 오는 상처와 결과론적인 면에서 성 교육을 다루고 있는 것이 큰 차이점 이다.

                                                                 

 현대 우리 사회의 성(性:sex)은 감추고, 부정적인면에서 드러나면 챙피하고, 성폭력을 당하면, 그야말로 '인생이 끝장 났다.'것으로 간주되거나, 인식되어 왔으며, 아직도 성에 대해서 그리 관대한 상식이나.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닌것 같다.

남자나 여자나 모두에게 '성'은 소중한 것인 만큼은 사실 이다. 성(性)은 특징이 있다. 1)생명을 이어가는 소중한 육체기능이다. 2)남여의 육체의 괘감을 갖는 본능이 있는 것이다. 이는 그 무엇으로도 대체, 혹은 능하는 것이 없다. 3)남자와 여자는 육제의 역활과 기능으로 하나가 되는 유일한 육체의 결합성(한몸)을 이루는 상대적 기능이 있다. 그러므로 여자나 남자나 모두 성은 소중하고,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성으로써 우위는 가질 수 없는 것이다.

 부부관계: 사실 이 대목을 설멸하고, 상담하고자 한다. 간혹 질문하거나, 심각한 부부관계로 이혼에 이르는 원인 중 하나는 성격다음 부부 '성' 문제가 크다. 부부의 성문제는 사실, 성격에서 오는 경우가 많고, 서로 다른 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나. 부정적인 요소가 있을 때 부부관계에서 성문제는 심각해 진다.

       

[Love Poems]

                                                         

 먼저 진단을 하면, 부부관계의 문제는 사실 40-50대에서 심각한 수준의 대립, 극기, 비 양보,길들이기. 등등의 유치한 그리고 성숙한 성지식 없는 부부의 대립이나 갈등이 이어지고, 일방적인 요구에서 비극이라는 결과 산물을 낳기도 한다. 상담해보면, 대부분 이러한 류의 부부관계가 크다. 그러므로 부부관계에서 문제가 있다면, 다음 3가지를 서로는 인정하고, 아름다운 생을 보내려는 유일한 동반적인 관계임을 알아야 한다.

 그런데, 여성 호르몬이 줄거나, 급격히 사라지는 나이인 4~50대인 폐경기와 갱년기가 찾아오면,일반적으로 성적으로 둔해지고,의욕이 없어지는데, 여성 호르몬 영향이 크고, 성 관계시 여성의 질내에 분비되는 물질이 없거나, 약해지므로, 성관계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 이다.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남편이 성적 접근을 할때, 아내는 거부하게되고, 거부를 당하면,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는 정상적인 부부에서도 상호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 솔직한 대화와 의학적 도움을 받고, 아름다움 부부 관계를 이루어야 한다. 어느 누구의 일방적인 거부와 불감은 큰 갈등과 문제가 될 수 있다.

첫째: 남편이든 아내든  일방적으로 왕성한 혹은 더 적극적인 편이라면, 상대는 무턱대고 피하거나, 거부해선 안된다. 그 이유는 상대가 큰 상처를 받게되고, 40대 초에서 50대 로 넘어가면서도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결국 두사람은 파경을 맞는 경우가 많다. 황혼 이혼의 내막에는 이러한 성 갈등과 부조화가 원인이 많다. 여기에서 주장하는 상대의 갈등과 문제는 대부부은 "성격이 갈 수록 맞지 않는 다"는 것이다. 부인이 거부하는 경우 남편은 한번쯤 아내의 거부하는 이유를 대화로 풀어야 한다. 부부관계는 이미 한 몸을 이룬 것이다. 그런데 남편의 일방적인 부부관계요구는 아내를 힘들게 할 수 있다. 또한 남자와 여자는 성적인 느낌이나 감정이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표현을 빌린다면, 남자(남편)는 공격적 관계을 원하고, 아내(여자)는 분위기 적인 관계를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아내가 준비도 되어있지 않았는데 일방적인 성적 충동을 해소하려한다면, 부부관계는 어색해 진다. 반대로, 남편이 이런 저런 사정과 이유로 아내를 사랑하고자 한다, 그런데 '할맘 없는데..., 다음에, 피곤해, 등등의 이유를 되면, 남편은 그만큼 극기를 해야 한다. 알아야 할것은 나이가들어갈 수록, 아내의 부부관계가 회피는 남편에게 큰 시련을 주는 것이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오랜간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성은 아름답고,부부에게서만 하나님께서 허락한 육체의 기쁨과 즐거움 이다. 물론, 아내의 경우도 같다. 자손에 대한 계획이 아니라면, 부부관계는 성적 즐거움을 부부가 나누는 것이다. 부부관계의 즐거움은 부부만 가능하다, 그런데 한쪽이 이를 이해못하고, 받아주지 못한다면, 그것도 반복적으로 그런다면, 그 누구는 큰 실수와 함께, 부부의 아름다운 성관계를 갈라놓는 장본인 이라는 사실이다. 여기에 어찌 아름다운 생애가 있겠는가? 성적인 기능이, 육체의 기능중 차지하는 비중은 으뜸인 것이다. 이것을 상호적으로 극기를 만들거나. 그 무엇인가를 이용, 확대, 요구, 우위권 등등을 마음 속으로  품고, 지낸다며느 당신의 침실은 항상, 낯설기와 심리적 갈등의 장이 될것이다.

 

                 

[도시의 아름다움:여주시 전경]

 

 자! 이제 다시 성에 대한 지식을 잠깐 설명하려고 한다. 늘 상대의 성에 대해서 인격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보호해주어야 한다. 성은 노리감이 아니다.부부가 성적인 즐거움을 갖는 것은 사실이지만.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과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과는 비교해서도 비교도 되지 않는다. 세상에 유일한 단하나의 사랑하는 이유는 당신의 아내와 남편을 통해서 그 즐거움을 눌리 수 있는 것이다. 성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설상, 그날 밤 원치않더라도, 상대의 사랑의 숨결과 손길을 느끼면, 그 사랑을 받아 줄게 된다. 좀 피고하다고, 내일 일찍일어나야 한다고, 당신을 향해 뜨거운 마음을 갖은 상대를 거부한다면, 상대는 오직 한마음, 배신감, 자존심,추리감으로 그날을 투쟁해야 한다. 이것이 반복된다고 생각 해보라. 끔찍한 것이다.

 

 아름다운 감정과 느낌은 내가 느낌느고 소유하는 것이다. 이것이 많을 수로 뇌는 육제를 건강하게 관리, 명령, 지탱하는 신경들을 다스리게 된다. 스트레스가 많다는 것은 바로, 감정과 느낌에 상함이 크거나, 지속된다는 것이다.아울러, 스트레스의 지속은 생명을 단축하는 신경교란이 형성되고, 심하면,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  가슴을 펴고 살자, 늘 사랑을하는 감정과 느낌을 당신의 모습에서 보여준다면, 당신의 가정, 직장, 대인관계는 따라올 수 없는 선진국을 건설 할 것이다.

 

끝으로.청소년 혹은 미성년자들의 성교육과 성폭행관련 질문및, 상담은 메일로 개인적으로 하시면 되구요, 다만, 어떤한 상황이라도, 생명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 즉, 내가 있고야, 성도 있는 것이다. 다만, 아픈 성관련 상처나, 불륜적인 문제에서 고민하는 성문제는 이 페이지 에서는 거론하지 않겠다.이유인즉, 가정의 화목을 이루는 성상담이 우선이었기 때문이다. 가장큰 실 수도 잘못된 사랑에서 시작되지만,가장 아름다운 생애도 건강한 성관계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우리 사회가 알았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