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는 척, 배운척,성공한척,능력있는 척=> 내적문제의 원인/건강한 사회발전을 위한 코너

울릉도의 큰 변화! (울릉공항 공사 진행 중 : 공사 진행율 32%)

by Louis911 2023. 9. 11.
728x90
반응형
SMALL

울릉군 관광문화 (ulleung.go.kr)

 

울릉군 관광문화

신비의 섬 울릉도

www.ulleung.go.kr

 

 울릉도(Ulleung-gun)동경 130˚48′~131°52′, 북위 37˚14′~37°33′에 위치에 있고,행정상 경상북도 울릉군에 속한다. 우리나라 동쪽에 있는 섬으로 관광지로서 ,일반관광객들과 때마다, 바다 낚시철이면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지는 곳~! 바로 울릉도 이다. 

포항에서 210Km떨어진 동쪽에 있는 섬 이다. 당신의 생애 꼭 가보고 싶은 곳 이다.

 울릉도를 흔히 "신비의 섬"이라고 한다. 그 만큼 비경의 바다와 푸른 바다의 색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과 황홀함에 입을 담을 지 못한다.

그저 바다 낚시와 한번 가보고 싶은 섬 정도에서 글로벌 특구의 신비한 섬으로, 그리고 울릉공항을 건설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섬으로 울릉도는 비약하고 있다.

"Ulleungdo" is a beautiful eastern island of Korea.

"Ulleungdo" is one of the islands I want to visit.!

<GO TO THE WAY> (express bus &train (KTX):The train.)

1>Korea Incheon Airport => Gangnam Express Terminal => Pohang Express Terminal => Ulleungdo Island.

2>1)Korea Incheon Airport => Seoul Station => Pohang Station (KTX) => Pohang Passenger Ship Terminal =>

    Ulleungdo Island

 

https://youtu.be/uxGps5GGaUs?si=LWFCn1w0m1t0oXuS 

<네이버 나무위키 참조>

 

성인의 허벅자보다 굵은 방어를 낚시 위해선 친구와 바다낚시 동호회들이 즐겨 찾는 곳이 바로 울릉도 이다.

<울릉도 군수상 방어낚시 대회>를 개최하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울릉군 남한권 군수는  울릉도의 발전을 위해 각 사회및 정계 인사는 물론, 국회와 경상북도청, 필요하며 어디든지 발로 찾아가 울릉도의 발전과 문화 계승을 위해 땀흘리는 지도자로 평이 났다.

 울릉도가 꿈틀거리고 있다.

울릉도는 최근 남한권 군수가  관광 문화 및 각종 행사를 주최하고 홍보함으로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다.작년 2022년도 관광객이 46만명을 뛰어넘고, 올해도 8월기준 30만명을 내다보고 있다. 이는 과거 20만명 수준에 머물렀던 관광객수에 비해 배가 넘는 숫자 이다.

아울러, 남한권 군수가 부임한 후, 울릉도 인구는 크게 증가하는 추세 이다. 

2015년부터 내리막을 달리던 울릉도 인구는 2021부터 빠르게 증가하여 현재(2023.08 기준)1만명을 바라보고 있다.  

<울릉도 관음도 :네이버 이미지.>

  

                                "울릉도가 큰 용트림으로 글로벌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울릉도는 과거에 없던 울릉도 굴레길이 생겼고, 이는 청청바다를 바로 발 아래서 내려다 볼 수 있는 비경체험으로 어느 둘레길과 차이를 갖고 있다. 

관광객들이 이 둘레길을 통해서, 울릉도의 비경과 신비함에 놀란다 한다.

관음도를 잇는 다리며, 등대,둘레길,항구, 어디하나 비경이 아닌곳이 없다.

이러한 울릉도가 증가하는 관광객 수요와 뱃길로만 운영해온 육지와의 연결을 <울릉공항>을 건설하면서 새로운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울릉공항은 현대 1200M 길이로 건설 중이지만, 여객기의 정원이 60명에서 80명으로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어, 1500M길이 연장은 고심 중 이다.

기상이변이 발생하면, 관광객들의 발이 묶기는 일과 배편이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했는데, 울릉공항이 개항하면, 여러모로 시간 단축과 왕복 여행에 편리성이 높아질 전망 이다.

오는 2025년 개항을 앞두고 울릉도는 여러나라가 여객기 선점을 두고 경쟁을 벌리고 있는 중 이다.

울릉도에는 도동관광안내소 / 사동관광안내소 및 여행자센터 / 저동관광안내소 및 여행자센터 / 등 3곳의  선진방문객 센터를 운영 중이다. 

울릉공항이 개항되면,세계 각곳에서 관광객들이 모여들것이다.

바다낚시의 메카로, 오징어축제라는 특별 이밴트, 그리고 작지만, 큰 추억을 만드는 눈의 축제 등등은 울릉도에서만 연출되는 생애추억이 되기 때문이다.

 

 현재 <울릉도-포항>에서 배편으로만 관광을 할 수 있고, 주의점은 ,울릉도에는 <LPG 충전소>가 없으므로, LPG차량을 가져가서는 안된다.

,<울릉도가는 배편 안내>

 울릉도의 새로운 비상에 동해가 빛을 내고 있다.

울릉공항이 완공되고, 개항을 한다면, 왕래하는 ㅇ관광객은 물론, 해외에서도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잘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관광산업,울릉도 경제성장,숙박업, 카페, 식당, 시설 투자 등등의 다양한 발전 플렛폼(platform)이 이루어지리라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LIST